d-pass
d-pass
btn
  • 서울캠퍼스
  • 안동캠퍼스
  • 광주캠퍼스
  • 로그인
  • 회원가입

    EVENT 배송비 무료

로고
  • D-PASS
  • 합격수기
  • 막강교수진
  • 무료강의
  • 학습지원센터
  • 스마트학습진단
  • 경찰공무원
  • 경찰승진
  • 9급공무원
  • 소방공무원
  • 북마켓

경찰공무원

경찰채용을 위한 모든 것

우리의 목표는
오직, 최단기간 합격입니다.

프리미엄 채용패키지

김재규 경찰학개론 패스 경찰공무원 ALL-PASS 기본이론 종합반 핵심정리 패키지 동형모의고사 패키지

과목별 단과

경찰학개론 형법 형사소송법 영어 한국사 수사 행정법

경찰채용 북마켓

경찰채용 공지사항

경찰공무원 추천강좌

경찰승진

승진을 위한 모든 것

우리의 목표는
오직, 최단기간 경찰승진입니다.

프리미엄 승진패키지

2022년 경감승진연회원 패키지 2022년 경위승진연회원 패키지 2022년 경사,경장연회원 패키지

과목별 단과

경찰실무종합 주관식 경찰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범죄수사학

경찰승진 북마켓

경찰승진 공지사항

경찰승진 추천강좌

9급공무원

공무원합격을 위한 모든 것

우리의 목표는
오직, 최단기간 공무원합격입니다.

프리미엄 공무원패키지

9급공무원 ALL패키지 9급공무원 종합반 교수별 ALL패키지

과목별 단과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학
사회 수학 과학 행정법

9급공무원 북마켓

9급공무원 공지사항

9급공무원 추천강좌

소방공무원

소방합격을 위한 모든 것

우리의 목표는
오직, 최단기간 소방합격입니다.

프리미엄 소방패키지

소방공무원 기본이론 종합 패키지 소방공무원 종합반

과목별 단과

국어 한국사 영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소방공무원 북마켓

소방공무원 공지사항

소방공무원 추천강좌

북마켓

경찰공제회 공식교재 OLA

확실한 합격을 위해
시험에 나올 내용만 모아
만들었습니다.

어떤 교재가
필요하신가요?

경찰공무원 경찰승진 9급공무원 소방공무원

진행중인 이벤트

학습지원센터

번개같이 빠른 소식통

누구보다 빠르게
최신 개정내용과 합격전략 체크

최신 이슈와
개정내용을 한 눈에!

공지사항 시험공고 수험자료실

자주 묻는 질문

1:1 상담하기

교수님과 소통해요!

빠른 검색 승진 채용 9급
  • 강의실 입장
  • 합격해요
    • 경찰채용
      프리패스 패키지
    • 경찰승진
      과목별 패키지
    • 소방공무원
      종합반 패키지
    • 9급 공무원
      한국사 문제풀이
    • 경비지도사
      2차 패키지
  • family Site
    • 서울 캠퍼스
    • 안동 스마트 캠퍼스
    • 광주캠퍼스
img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img
  • 시험공고img
  • 수험자료실img
  • 자주 묻는 질문img
  • 1:1 상담하기img

자주 묻는 질문

번호 제목
37 동영상 화면과 소리의 씽크가 맞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7.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WMV 인 경우

①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23.png

 

(3)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클릭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를 체크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작업 진행 시 씽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해제)

24.png

 

(4)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5.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6) 동영상 재생 중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PU 사용량이 100%가 계속 유지 되는 경우 PC 최적화 진행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임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 한 경우 PC 업그래이드 및 교체 안내를 해야합니다.

26.png 

36 동영상이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1.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콘텐츠가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12.png

 

(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13.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14.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15.png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16.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35 동영상 화면이 상하가 뒤집혀 나옵니다.

(1)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7.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8.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9.png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10.png  

34 동영상 화면색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동영상이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2.png

 

(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3.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4.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5.png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6.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 

33 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7.png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8.png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9.png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32 동영상 소리에 노이즈가 섞여 나옵니다.

(1)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 -> ‘출력방식’ -> ‘wave out’

30.png

 

(2)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31.png

 

(3)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31 동영상을 재생하면 브라우저 창이 닫히거나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원인 1 :  ‘StarPlayer’ 설치 상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StarPlayer’를 정상적으로 삭제하기 위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내컴퓨터 -> C: -> Program Files(x86) 또는 Program Files -> Axissoft -> Starplayer 폴더로 이동합니다.

32.png

 

(3) uninstall.exe 를 실행합니다.

- 제거 완료 화면

33.png

 

(4) ‘StarPlayer’가 정상적으로 삭제된 경우 uninstall 파일 하나만 남아야 하며 혹여 일부 파일이 남았다면 브라우저가 다 닫히지 않은 상태이니 브라우저 닫힘 상태를 확인 후 다시 삭제를 해주세요.

34.png

 

(5)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원인 2 : 익스플로러 상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35.png

36.png

 

(2) 이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 다시 들어간 후 여러가지 항목 중 ‘타사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37.png

 

(3) 마찬가지로 브라우저를 모두 닫은 후 다시 동영상을 재생해 봅니다.


원인 3 : 윈도우 7 인 경우는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에 따라 브라우저 오류가 발생합니다.

 

(1) 일단 정상적인 적용을 하기 위해 실행 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이후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내에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38.png

 

(2) ‘키보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39.png

 

(3) 기본입력언어가 ‘Microsoft Office IME 2007’로 되어 있을 경우 브라우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로 변경합니다.

40.png

 

(4)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 위의 목록 중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 가 없는 경우는 별도로 추가하여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추가 방법

(1) 오른쪽 하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

41.png

 

(2) 한국어(대한민국)란에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목록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42.png 

30 'StarPlayer'가 설치되지 않거나 계속 재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원인 1: 익스플로러 보안에 의해 Active X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

 

(1)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43.png

44.png

 

(2) IE9 이상은 ‘Active X 필터링’ 이란 기능으로 Active X가 설치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해당 기능이 체크되어 있으면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합니다.
- Active X 필터링이 설정된 상태

45.png

 


 

원인 2 : 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하는 경우

 

(1) 보안 프로그램에서 Active X 설치를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거나 StarPlayer 설치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라면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거나 실시간 감시를 off 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종류가 다양해 해제 방법은 프로그램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원인 3 : ‘윈도우’ 에 접속된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아닐 경우

 

(1) 현재 이용 중인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합니다.
확인방법은 ‘제어판-> ‘사용자계정’ 으로 이동하여 현재 로그인된 계정이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 로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46.png

 

(2) 혹여 계정이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 추가하여 해당 계정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29 'StarPlayer'를 실행하면 동영상 화면은 나오지만 밑에 '콘트롤러' 부분이 나오지 않습니다.

원인 1: ‘Norton’ 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콘트롤러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

 

(1) 노턴 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정에 따라서 콘트롤러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를 off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47.png 

28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원인 1 : 네트워크 문제

 

(1)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영상 데이터를 다운받아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전송속도가 평균비트전송률 보다 꾸준히 높게 나와야만 버퍼링이 발생하지 않으며 평균 비트 전송률보다 떨어질 경우 해당 시간대에 버퍼링이 발생하게 됩니다.

48.png

 

(2) 버퍼링이 발생하는 강의가 MP4 강의일 경우 아래와 같이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설정을 하시게 되면 버퍼링 현상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원인 2 : 램디스크 사용 중이거나 임시 폴더 상태에 문제가 있는 경우

 

(1)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원인 1, 2 해결방법 참조

 


원인 3: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가 비정상적인 상태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49.png 

  • 맨처음
  • 이전
  • 1
  • 2
  • 3
  • 4
  • 다음
  • 맨끝

올라에듀가
처음인가요?

Data 기반 학습설계 D-PASS 무료 합격수기 막강교수진 회원가입이벤트 무료기출해설 1:1상담하기

최근본상품

top
1:1 상담 FAQ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로고

학습지원센터02-6331-1009 | 평일 : 10:00~19: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학원 및 각 계열사 전화번호는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414 | 대표 : 전중훤, 김재규 | 사업자번호 326-81-0106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19-서울영등포-0397 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용균 | TEL : 02-6331-1009 FAX : 02-6331-1008
E-mail : support@eduhashglobal.com | 학원등록번호 110111-6841038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 제795호

Copyright ©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 Co.,Ltd. All Rights Reserved.

Connect With Us Facebook Twitter 네이버블로그 다음카페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학원소개 | 사이트맵 | 고객센터
유비티아원격평생교육시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414 | 대표 : 김재규| 사업자번호 108-81-6987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16-서울동작-0398 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나경환 | 전화 : 02-6331-1009 | 팩스 : 02-6331-1008 | 이메일 : kimcody9112@naver.com |학원등록번호 110111-3171678|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 제795호

Copyright ⓒ (주)유비티아 Co.,Ltd. All Rights Reserved

행복고객만족센터

02-6331-1009

동영상 고객센터: 평일 10시~19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연결 1:1 문의하기
0 수강내역
0 내가방
살펴본
강의